
[더팩트 | 고창=곽시형 기자] 전북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고창군실내체육관에서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하여 생명존중 인식을 널리 알리고 생명의 소중함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5~7세 미취학 아동과 보호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장, 애플미술학원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주제 적합성, 창의성,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했다.
행사에는 심덕섭 고창군수와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도 함께해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생명존중 의식을 키우는 데 깊은 관심을 기울이며 따뜻하게 격려하였고 심사를 거쳐 선정된 큰별상 수상자 김서우 어린이를 비롯한 총 10명의 수상자에게 시상이 진행되었다. 수상작에는 미니 꽃다발을 부착하여 축하의 뜻을 더하였으며 당일 미니 전시회를 통해 전시됐다.
행사 당일에는 그림그리기 대회와 더불어 △매직 버블쇼 △스탬프 체험 부스 △마음 안심버스 등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쌓고 지친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김성수 센터장은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주변과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고창군민의 자살예방을 위하여 자살예방 인식개선 교육을 비롯하여 자살고위험군 사례관리, 치료비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sww9933@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