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김선광 의원 "2026년 도약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사업 설계 시급"
18일 충청광역연합의회 제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서 5분 자유발언

김선광 의원이 18일 충청광역연합의회 제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충청광역연합의회
김선광 의원이 18일 충청광역연합의회 제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충청광역연합의회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김선광 충청광역연합의회 의원(대전 중구2·국민의힘)이 18일 "충청광역연합이 특별지방자치단체로서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2026년을 도약의 해로 만들 실효성 있는 정책사업 설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날 충청광역연합의회 제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같이 주장햇다.

이어 김 의원은 "출범 이후 충청권 광역투어패스 출시, 합동 채용설명회, 기업 해외시장 개척 지원 등 다양한 성과가 있었지만 현재 56억 원에 불과한 예산으로는 한계가 뚜렷하다"며 "시·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정책사업과 안정적 재정 기반 확보가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진행 중인 6개 용역사업의 실질적 사업화 △충청권 전역에 파급력을 미칠 주민 체감형 정책 발굴 △분담금 확보를 위한 실효성 있는 사업 근거 마련 △중앙지방협력회의를 통한 정부 연계 강화 등을 구체적 대안으로 제시했다.

김 의원은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과 재정 확충이 뒷받침된다면 충청광역연합은 대한민국 균형발전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충청권 상생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