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과천시, 막계동 특별계획구역 시민설명회 23일 개최
아주대병원 컨소시엄 사업계획안 및 의료·산업 복합단지 방향성 공개

과천 막계동 특별계획구역 조감도./과천시
과천 막계동 특별계획구역 조감도./과천시

[더팩트|과천=김동선 기자] 경기 과천시는 '과천지구 막계동 특별계획구역 개발사업 시민설명회'를 오는 23일 오후 7시 시민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과천시는 과천지구 막계동 특별계획구역(면적 10만 8333㎡) 역세권 부지에 종합의료시설을 포함한 첨단산업 융복합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모를 통해 지난달 아주대학교병원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아주대병원 컨소시엄은 사업계획서에 종합병원 건립과 함께 첨단산업 및 헬스케어 시설, 문화·상업시설이 복합된 미래형 도시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업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컨소시엄 관계자들도 참석해 △종합병원 설립 계획 및 병상 수급 방안 △첨단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 전략 △환경·친환경 설계 요소 및 지속가능한 개발 계획 △지역 상권 및 의료 인프라 개선 효과 등에 대해 시민과 공유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설명회는 병원 유치를 포함한 개발사업의 핵심을 시민께 직접 설명하고, 시민 의견을 수렴해 향후 계획에 반영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컨소시엄과의 협의 과정에서도 과천시가 지향하는 사업의 방향이 충실히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