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타향골, 대전 유일 중기부 '강한 소상공인' 선정
47년 전통 백년가게의 혁신, 소상공인 육성 비전 제시

대전 유일 '강한 소상공인'으로 선정된 타향골 조병근 대표 /대전 중구
대전 유일 '강한 소상공인'으로 선정된 타향골 조병근 대표 /대전 중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중구는 관내 음식점 '타향골'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전국 7147개 소상공인이 지원해 60개 업체가 최종 선정됐다. 대전 지역 내에서는 타향골이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 사업'은 창의성과 확장 가능성을 갖춘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해 혁신형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 프로젝트다.

타향골은 이번 선정을 통해 △사업비 지원 △맞춤형 컨설팅 △홍보 콘텐츠 제작 △온라인 유통망 확보 △수출 전략 수립 등 전방위적 성장을 위한 정부의 집중 지원을 받게 된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우리 구의 백년가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한 소상공인으로 선정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타향골처럼 과거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소상공인이야말로 구도심을 대표하는 중구가 지향해야 할 미래"라고 강조했다.

이어 "중구도 성장을 모색하고 있는 창의적인 소상공인을 위해 행정적·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