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대전 대덕구 봉사단, 취약계층 전기 수리 봉사
홀몸 어르신 2가구 방문…노후 전선 교체·LED 조명 설치로 화재 예방

13일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대덕구 봉사단 회원 20여 명이 홀몸 어르신 2가구를 방문해 전기설비 무상점검 및 수리를 진행했다./대덕구
13일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대덕구 봉사단 회원 20여 명이 홀몸 어르신 2가구를 방문해 전기설비 무상점검 및 수리를 진행했다./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 덕암동은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대덕구 봉사단이 지난 13일 덕암동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전기설비 무상점검 및 수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봉사에는 협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홀몸 어르신 2가구를 방문해 노후 전선을 교체하고 배선을 정리했다.

또 낡은 형광등을 고효율 LED 조명으로 바꿔 누전·과열 등 화재 위험을 줄이고 전기요금 부담 완화에도 도움을 줬다.

권대현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회장은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이 될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홍경철 덕암동장은 "주민 안전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보태 주신 협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민관협력으로 주거안전 취약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