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아산시, KTL 바이오의료종합지원센터 개소
미래 신산업 거점 본격 가동…지역 경제·고용 창출 기대

KTL 바이오의료종합지원센터 개소식 장면./아산시
KTL 바이오의료종합지원센터 개소식 장면./아산시

[더팩트ㅣ아산=정효기 기자] 충남 아산시는 11일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바이오의료종합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개소식 행사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 송현규 KTL 기획조정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센터 주요 장비와 시설을 둘러보고, 성공적인 출범을 축하했다.

아산시는 지난 2021년 충남도, KTL과의 업무협약(MOU)을 시작으로 지역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한 핵심 인프라인 바이오의료종합지원센터를 조성해왔다.

KTL은 산업 전반에 걸쳐 시험·인증·연구개발을 지원하는 국내 대표 공공기관으로, 기술 신뢰성과 산업 경쟁력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아산 유치는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에 큰 의미를 지닌다.

특히 2027년에는 KTL 아산분원이 추가로 건립돼 약 150명의 인력이 이전될 예정이다. 이는 아산시의 대표적인 공공기관 유치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KTL 바이오의료헬스본부의 아산 이전과 글로벌 인증 기능 구축은 공공기관의 지방 이전을 통한 국가균형발전의 대표 모델"이라며 "이번 센터 개소가 아산시 미래산업의 주요 허브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산시는 이번 센터 개소를 계기로 재활헬스케어 힐링스파 산업을 전담하는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과 'KTC 수면산업진흥센터'와 함께 첨단 바이오·힐링 산업의 융복합 혁신 거점을 구축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