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 대덕구, 정신장애인 예술전 '우리의 선, 우리의 이야기' 개최
대전 대덕구가 오는 16일까지 대청문화전시관에서 정신장애인의 삶과 감정을 시민과 공유하고 일상 속에서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개최한 '우리의 선(線), 우리의 이야기' 전시회 전경. /대덕구
대전 대덕구가 오는 16일까지 대청문화전시관에서 정신장애인의 삶과 감정을 시민과 공유하고 일상 속에서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개최한 '우리의 선(線), 우리의 이야기' 전시회 전경. /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는 오는 16일까지 대청문화전시관에서 정신장애인 예술전시회 '우리의 선(線), 우리의 이야기'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대덕구 보건소와 대덕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전시는 작품을 통해 정신장애인의 삶과 감정을 시민과 공유하고 일상 속에서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작품은 정신질환 당사자와 가족이 참여한 예술 공모전 수상작을 포함해 총 21점이 전시되며 구는 전시 기간 현장 안내를 강화하고 관람 동선과 설명 패널 등을 통해 작품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구는 관람객들이 작품을 통해 정신장애인의 삶과 감정을 이해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예술을 매개로 구민과 정신장애인이 함께 공감의 선(線)을 이어가는 자리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전시가 정신장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지역 사회가 더 따뜻하게 연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예술·문화 프로그램과 연계한 정신건강 인식 개선 사업을 꾸준히 펼치겠다"고 말했다.

대덕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21년부터 정신장애인 예술 공모전을 이어오며 정신질환 당사자와 가족들의 자기표현을 통한 치유와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해 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