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공주시, 2026년 새 시책 구상보고회 개최
정책 아이디어 73건 발굴…시민 참여로 6건 우수 시책 선정

8일 공주시청 대백제실에서 '2026년 새 시책 구상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공주시
8일 공주시청 대백제실에서 '2026년 새 시책 구상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공주시

[더팩트ㅣ공주=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시가 8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2026년 새 시책 구상보고회'를 열고, 내년도에 추진할 신규 시책을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보고회에는 최원철 시장과 송무경 부시장을 비롯해 국·소장 등 세종시 간부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전 부서에서 발굴한 총 73건의 시책 가운데 국·소별 심사를 거쳐 26건이 최종 심사 대상에 올랐다.

보고회에서는 담당 팀장이 직접 시책의 추진 배경과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이어 질의응답과 토론을 통해 실현 가능성과 파급 효과를 심층 검토했다.

시는 송무경 부시장과 국·소장 등 15명으로 구성된 시정조정위원회의 심사와 공주시 공식 온라인 플랫폼 '다정공감 공주'에서 진행되는 시민투표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 시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우수 시책에 대해서는 부서 포상금을 지급하고 2026년도 주요업무계획과 본예산에 반영해 실행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2026년은 민선8기에서 민선9기로 이어지는 전환점이 되는 중요한 해"라며 "민선8기에서 추진해 온 혁신과 성과가 민선9기에서도 단절되지 않고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책 하나하나를 꼼꼼히 다듬고,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실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