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공주시의회, 탄천면 덕지리 폐기물 매립장 조성 반대 결의문
8일 제26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결의문 채택

공주시의회가 8일 제26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탄천면 덕지리 폐기물 매립장 조성에 반대입장을 결의했다. /공주시의회
공주시의회가 8일 제26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탄천면 덕지리 폐기물 매립장 조성에 반대입장을 결의했다. /공주시의회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공주시의회가 8일 탄천면 덕지리에 추진 중인 폐기물 매립장 조성에 대해 강력한 반대 입장을 밝혔다.

시의회는 이날 제26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채택한 결의문을 통해 "폐기물 발생지 처리 원칙이 무시된 채 전국의 폐유·폐산·의료폐기물 등 해로운 물질이 공주로 몰려들 수 있다"며 "이는 분진, 악취, 소음, 침출수 등으로 이어져 시민들의 건강과 생활환경을 심각하게 침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매립장 예정 부지 인근에는 탄천 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 유치에 나서고 있는데, 폐기물 매립장은 이 같은 공주시 발전 전략과 정면으로 배치된다고 지적했다.

의회는 "300만t에 달하는 지정폐기물이 20년간 공주로 들어오는 것을 좌시할 수 없다"며 "공주시민의 삶의 터전을 환경오염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끝까지 행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주시민의 건강과 생활을 위협하는 덕지리 폐기물 매립장 조성 결사 반대 △사업 추진 중인 진웅은 즉각 계획 중단 △금강유역환경청과 공주시장은 매립장 조성을 불허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공주시의회는 "이번 사안은 단순한 환경 문제가 아니라 공주의 미래와 직결된 문제"라며 "시민과 함께 끝까지 반대 의사를 관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