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 유성구의회, 제279회 임시회 개회…추경안 등 심의
김동수 의장 "의회·집행부 협력으로 유성의 미래 열겠다"

대전시 유성구의회가 8일, 제27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김동수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유성구의회
대전시 유성구의회가 8일, 제27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김동수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유성구의회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시 유성구의회가 8일 제27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제2회 기금운용변경계획안,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등 주요 안건을 심의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역 현안 해결과 구민 복리 증진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재정 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기금운용변경계획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또한 구정 전반을 점검하고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승인해 향후 구정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동수 유성구의회 의장은 "우리 의회는 지난달 13개 동 순회 간담회를 통해 생활 불편 해소와 골목경제 회복을 위해 의정과 행정의 협치가 필요하다는 주민 의견을 들었다"며 "이제 의회는 그 성과를 토대로 집행부와 더욱 견고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어 "이번 9월 임시회가 구민의 신뢰에 응답하고 유성의 미래에 책임을 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내딛는 걸음이 내일의 유성을 새롭게 열어갈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유성구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통해 예산과 정책이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책임 있게 논의하고 구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