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왕송호수 어드벤처 재개장
의왕시진로지원센터,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 제10회 안양시 진로페스티벌을 5~6일 평촌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0주년을 맞아 기존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고, 미래 산업과 연계된 다채로운 체험과 경연의 장을 마련했다.
현장은 △함께어울림존 △지역연합존 △미래직업존 △진로진학존 △취창업존 △전문직업인존 △진로체험존 △메인무대 및 무더위 쉼터 8개의 존으로 구성됐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산업과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학부모와 함께 진로를 탐색하고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광명시,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 우수업소에 앞치마 지원
광명시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를 실천하는 관내 모범음식점 45곳에 다회용 앞치마를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 사업은 안전한 식품 소비 환경을 조성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며, 식품 재사용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지원은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더욱 친환경적이고 위생적인 외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했다.

■ 의왕 '왕송호수 어드벤처' 6일 재개장
의왕도시공사는 이용객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임시 휴장했던 왕송호수 어드벤처 시설을 오는 6일부터 정상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재개장은 대한산업안전협회 정밀 점검 결과 '안전기준 적합' 판정에 따른 것이다. 왕송호수 어드벤처 시설은 지난 7월부터 2개월간 운영을 중단하고, 안전 진단을 받았다.
도시공사는 휴장 기간 전문 기관의 점검 결과에 따라 시설물을 꼼꼼하게 보수했으며, 특히 이용객들이 가장 많이 접촉하는 철제 구조물과 안전 장비 전반을 재정비하며 안전성을 강화했다.

■ 의왕시진로지원센터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 개최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진로지원센터는 관내 중학교 5개교(의왕부곡중학교, 고천중학교, 모락중학교, 갈뫼중학교, 백운중학교)와 연계한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우리 아이, 미래를 위한 진로 나침반' 특강을 9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백운중학교를 시작으로 본격 추진된 이번 특강은 각 학교를 순회하며 진행되며, 학부모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정책에 대응하고 자녀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지도할 수 있도록 최신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고교학점제 및 입시컨설팅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되며, 학부모들은 고교학점제 도입으로 달라지는 교과 체계와 자녀의 진로 희망에 따른 교과목 선택 전략을 이해하고 자녀에게 맞는 진로를 찾고 준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