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정읍시, 경로당 4곳에 ‘쿨월·쿨루프’ 도입…폭염 취약 어르신 보호
환경부 공모 선정 ‘쿨월·쿨루프 지원사업’ 일환

정읍시가 여름철 극심한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후 위기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경로당 4곳에 총 4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차열 페인트 도장을 완료했다. / 정읍시
정읍시가 여름철 극심한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후 위기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경로당 4곳에 총 4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차열 페인트 도장을 완료했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가 여름철 극심한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후 위기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경로당 4곳에 총 4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차열 페인트 도장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환경부 공모에 선정된 ‘쿨월·쿨루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태양광과 열을 반사하는 특수 페인트를 건물 지붕과 벽에 도장해 옥상 온도를 낮추고 내부 온도 상승을 줄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여름철 고온 현상 속에서도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냉방비 절감과 생활환경 개선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

특히 고령자가 주로 이용하는 경로당에 집중 지원함으로써, 폭염에 취약한 노년층의 건강 보호와 생활 여건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 가속화로 불볕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취약계층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 무더위뿐 아니라 한파 등 기후위기로 인한 피해 예방 사업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안전한 정읍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