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명시, 청년-기업 잇는 ‘청년 일자리 만남의 장’ 10일 개최
현장 채용부터 직무·창업 컨설팅까지 청년 맞춤형 취업 지원

‘2025년 광명시 청년 일자리 만남의 장’ 안내문./광명시
‘2025년 광명시 청년 일자리 만남의 장’ 안내문./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청년의 미래와 기업의 성장을 잇는 ‘2025년 광명시 청년 일자리 만남의 장’을 오는 10일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광명시를 비롯해 서울 금천구, 구로구 등 인근 지역 14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이 중 7개 기업은 당일 현장 면접을, 나머지 7개 기업은 이력서 접수 후 채용 절차를 진행한다.

행사 현장에는 △1:1 현장 면접이 이뤄지는 ‘현장 채용관’ △청년 창업 지원 컨설팅 △대기업·중견기업 직무컨설팅 △청년정책과 청춘곳간 등을 소개하는 ‘홍보관’이 운영돼 실질적인 취업 지원이 이뤄질 전망이다.

부대행사로는 청년을 위한 퍼스널컬러 진단, 드론 인형뽑기 체험, 마음 건강 진단 등이 마련돼 취업 준비의 긴장을 덜고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 청년은 광명시 누리집에서 참여 기업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청년이 미래를 열어가고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이 꿈과 희망을 갖고 도전할 수 있는 일자리를 꾸준히 발굴해 광명시가 청년이 머물고 싶은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