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시교육청,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지도교사 격려
8개교 19직종 46명 학생 참가…설동호 교육감, 기능훈련 현장 찾아

26일 설동호 교육감이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선수들이 훈련하고 있는 신일여고 기능훈련 현장을 찾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26일 설동호 교육감이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선수들이 훈련하고 있는 신일여고 기능훈련 현장을 찾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6일 설동호 교육감이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선수들이 훈련하고 있는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 기능훈련 현장을 찾아 참가 선수 및 지도교사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는 내달 20~26일 총 7일간 광주시 6개 경기장(김대중컨벤션센터, 광주인력개발원, 광주공고, 광주전자공고, 전남공고, 광주자연과학고)에서 전국 시·도 51개 직종 1725명의 대표선수들이 참가해 자웅을 겨룰 예정이다.

대전 지역 직업계고의 출전선수 현황은 충남기계공고(기계설계/CAD 등 4개 직종 10명), 동아마이스터고(공업전자기기 등 3개 직종 8명), 계룡디지텍고(클라우드컴퓨팅 등 3개 직종 7명), 대전대성여고(애니메이션 등 3개 직종 5명), 대전도시과학고(산업용드론제어 등 2개 직종 4명), 대전생활과학고(피부미용 등 2개 직종 2명), 유성생명과학고(농업기계정비 직종 4명), 대전신일여고(그래픽디자인 등 2개 직종 6명) 등 총 8개교 19직종 46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김영진 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올해 전국기능경기대회 관계자 및 출전 학생들은 남은 훈련 기간 동안 건강과 안전에 유의해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바란다"며 "대회 참가 학생들 모두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