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인천시, 2025년 서해5도 출도주민 수용·구호 훈련 실시
13개 유관기관 참여 비상사태 대응 역량 강화
임시수용시설 주민 불편 최소화 실질 구호활동 집중 


유정복 인천시장이 20일 선학체육관에서 열린 '서해5도 출도주민 수용·구호훈련'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20일 선학체육관에서 열린 '서해5도 출도주민 수용·구호훈련'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인천시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시는 20일 연수구 선학체육관에서 '2025년 서해5도 출도주민 수용·구호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과거 연평도 포격 도발과 같은 비상사태가 서해5도에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것으로서 지난 2년간 '서해5도 출도주민 수용·구호 훈련' 연장선에서 이뤄졌다.

특히 올해는 임시수용시설 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일상생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실질 구호 활동에 중점을 뒀다.

시와 연수구를 비롯해 민·관·군·경·소방 등 총 13개 유관기관이 참여한 이번 훈련에서는 기관별 임무와 조치를 숙달하는 동시에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 강화에 주력했다.

시설 방역과 전기 점검, 쉘터 설치 및 안내, 음식과 구호물품 지급, 건강검진과 응급처치, 심리상담, 학교 재배정 등 출도주민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여러 기관이 힘을 모았다.

유정복 시장은 "오늘 훈련을 통해 서해5도의 비상사태에 빈틈없이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각종 재난 상황에서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지원하는 능력도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