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합천박물관, 옥전고분군 출토 보물 '소다유리 로만글라스' 특별 홍보전
합천박물관에서 세계유산 옥전고분군에서 출토된 보물 '소다유리 로만글라스' 특별 홍보활동 벌인다./합천군
합천박물관에서 세계유산 옥전고분군에서 출토된 보물 '소다유리 로만글라스' 특별 홍보활동 벌인다./합천군

[더팩트ㅣ합천=이경구 기자] 경남 합천군은 합천박물관에서 세계유산 옥전고분군에서 출토된 보물 '소다유리 로만글라스' 특별 홍보활동을 오는 20일부터 10월 12일까지 벌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유산 옥전고분군 M1호분에서 출토된 '소다유리 로만글라스'를 소재로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 기간 박물관 잔디광장에서는 로만글라스 모형과 함께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SNS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돼 정해진 해시태그를 사용해 게시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합천박물관 한정판 로만글라스 볼펜을 증정한다.

또 박물관 가야만화방에서는 로만글라스 모양의 디폼블럭 열쇠고리를 직접 만드는 '나만의 굿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합천군은 이번 홍보활동과 함께 '합천박물관, 세계유산 옥전고분군, 대중목욕탕 문화'를 연계한 관광상품을 한국여행업협회에 제안해 K-컬처 열풍과 더불어 지역 이미지를 높이고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