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공주시, 정안알밤휴게소서 연 우수 농·특산물 홍보판촉전 '성황'
작년 대비 59% 매출 상승…지역 농가 판로 확대에 기여

공주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정안알밤휴게소 상·하행선 야외 판매장에서 ‘2025년 여름휴가철 지역 농·특산물 홍보판촉전’을 펼치고 있다. /공주시
공주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정안알밤휴게소 상·하행선 야외 판매장에서 ‘2025년 여름휴가철 지역 농·특산물 홍보판촉전’을 펼치고 있다. /공주시

[더팩트ㅣ공주=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정안알밤휴게소 상·하행선 야외 판매장에서 연 '2025년 여름휴가철 지역 농·특산물 홍보판촉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5일까지 18일 동안 진행됐으며 공주산 복숭아, 멜론, 토마토 등 다양한 농·특산물이 판매됐다.

특히 판촉전 기간 총매출액은 2억 331만 8000원으로 집계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9% 증가했다.

시는 이번 성과가 단순한 매출 증가에 그치지 않고 여름 휴가철 정안알밤휴게소를 찾은 수많은 방문객에게 공주시 농·특산물의 우수성과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효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판촉전은 공주를 직접 찾지 않는 여행객들에게도 공주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관광 유입 효과까지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정안알밤휴게소는 매년 수많은 방문객이 찾는 곳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알리기에 최적의 장소"라며 "앞으로도 정안알밤휴게소와 긴밀히 협력해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농업인의 판로 확대와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