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도교육청, 2025 직업계고 독일 취업 도전 캠프 마무리
독일 공기업 정식 채용 성과…글로벌 인재 육성 도약
"학생들이 글로벌 커리어 로드맵 여는 첫걸음 될 것"


충남교육청 직업계고 '독일 취업 도전 캠프'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 직업계고 '독일 취업 도전 캠프'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교육청은 지난 11~15일 중소벤처진흥공단 충청연수원(천안)에서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일 취업 도전 캠프'를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프 참가자들은 독일 취업에 필수적인 독일어 집중 교육을 비롯해 사회·문화·직업 환경에 대한 맞춤형 문화 교육을 수료했다.

또한 독일 기업 채용 절차, 이력서 작성, 면접 대응 등 실질적인 취업 준비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특히 충남교육청은 이번 캠프를 단발성 체험이 아닌 해외현장학습을 통한 취업으로 이어지는 단계적 성장 과정의 출발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는 올해 실질적 성과로 이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졸업생 1명이 아우스빌둥(Ausbildung) 과정을 거쳐 독일 공기업에 정식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학생들이 국내를 넘어 유럽 무대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입증한 사례다.

오명택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독일 취업 도전 캠프는 학생들의 글로벌 커리어 로드맵을 여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업계고 학생들이 세계 어디에서든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