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성우하이텍·토스씨엑스, 부산에 457억 투자해 191명 신규 채용
박형준 시장 "국내 경제 여건 어려움에도 과감한 투자 감사"

부산시와 성우하이텍, 토스씨엑스(tossCX) 투자양해각서 체결식. /부산시
부산시와 성우하이텍, 토스씨엑스(tossCX) 투자양해각서 체결식. /부산시

[더팩트ㅣ부산=박호경 기자] 부산시는 18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성우하이텍, 토스씨엑스(tossCX)와 '투자 457억 원, 신규 채용 191명' 규모의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성우하이텍은 중국 사업장 일부를 청산하고 국내로 복귀해 기장군 장안읍에 440억 원 규모의 미래차 부품 생산시설을 신설한다.

이를 통해 차세대 이동 수단 시대에 대응할 핵심부품 생산을 본격화하고 30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성우하이텍은 부산 대표 향토기업으로, 부산을 핵심 생산기지로 삼아 세계 전동화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토스씨엑스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17억 원을 투자해 빅데이터 기반 차세대 금융 상담 센터를 신설한다.

이를 통해 고객 상담 고도화와 인공지능 학습자료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 인재 161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토스씨엑스는 국내 대표 금융 기술 그룹 토스의 금융 상담 전문 계열사로, 토스와 계열사들의 금융‧디지털 서비스 확장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국제 통상 환경의 불확실성과 국내 경제 여건의 어려움 속에서도 부산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해 주신 두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신뢰하고, 선택하는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bsnew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