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전력거래소, 광주 쪽방촌 주민 대상 '혹서기 긴급 지원'
쿨아이스 스카프·쿨토시·삼계탕 등 여름철 필수 물품 지원

전력거래소 전경/전력거래소
전력거래소 전경/전력거래소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전력거래소는 13일 광주 동구 쪽방촌 주민을 대상으로 혹서기 대비 생필품 키트 지원과 배식 봉사를 진행하며 폭염 대응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을 통해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쪽방촌 주민들의 생명과 안전, 복지·위생 등 생활권을 보호하기 위한 혹서기 대비 생필품 키트를 지원하고 당일 주민들 대상 배식 봉사를 시행했다.

전력거래소는 광주시 동구청 통합돌봄과 및 쪽방촌 공동체 공간인 '들랑날랑 커뮤니티센터'와 협력해 쪽방촌 주민들을 대상으로 혹서기 대비 희망 물품 수요를 조사하고 생필품 키트를 마련했다. 당일 전력거래소 반디봉사단이 직접 포장한 생필품 키트에는 동반성장몰을 통해 구입한 쿨아이스 스카프, 쿨토시, 쿨매트, 삼계탕 및 장우산 등이 포함됐다.

완성된 생필품 키트는 이번 광주지역 긴급 지원활동 협력 기관인 우체국물류지원단(이사장 오기호)을 통해 주민들에게 배송됐으며 당일 점심에는 전력거래소와 우체국물류지원단이 들랑날랑 커뮤니티센터에서 배식 봉사를 함께 진행했다.

이번 쪽방촌 긴급 지원활동은 지난 7월 4일 국민권익위원회와 전력거래소 등 11개 민관 기관·단체로 구성된 '취약계층 권익보호 협의회' 출범 이후 첫 번째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8월 12일부터 30일까지 전국 7개 지역에서 쪽방촌 혹서기 대응 활동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전력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전력거래소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기관에서의 책무를 다하기 위한 실천"이라며, "앞으로도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