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교육정보원, 디지털 교육 격차 완화 위한 '찾아오는 SW·AI 체험교실' 운영
학교 안팎의 다양한 교육 소외 지역·계층에 SW·AI 체험 기회 제공

대전교육정보원에서 디지털 교육 격차 해결을 위해 '2025 찾아오는 SW·AI 체험교실'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정보원에서 디지털 교육 격차 해결을 위해 '2025 찾아오는 SW·AI 체험교실'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교육정보원은 지역의 디지털 학습 및 체험 기회 부족 등의 디지털 교육 격차 해결을 위해 '2025 찾아오는 SW·AI 체험교실'을 11~12일 이틀간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 소외 지역 및 계층에게 SW·AI 체험 기회를 제공해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기초 소양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금성·도마·꿈땅·태평지역아동센터 4개 기관의 초·중·고 학생 총 68명이 참여해 △AI 휴머노이드 로봇을 활용한 생활 안전 미션 △싱크홀을 구별할 수 있는 AI 카메라 코딩 △미래 AI 로봇기술과 관련된 진로 탐색 △AI 휴머노이드 로봇 제어 등 학생들의 호기심과 몰입도를 높이는 실습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AI 원리를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블록코딩을 기반으로 한 로직 설계, 센서 제어, 협업 미션 수행 등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문제 해결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자연스럽게 익혔다.

박현덕 대전교육정보원장은 "찾아오는 SW·AI 체험교실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과정을 통해 디지털 기술 이해와 활용 능력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이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AI 교육을 확대해 누구나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정보원은 앞으로도 디지털 교육 격차 완화를 위해 SW·AI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오는 10월 '디지털교육나눔 1010' 행사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SW·AI 수업을 운영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와 디지털 역량 격차 완화를 실현할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