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주 서구-영암군, 아동 대상 '영암 기찬랜드 체험 프로그램' 제공
광주 서구와 전남 영암군이 협력해 '영암 기찬랜드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광주 서구
광주 서구와 전남 영암군이 협력해 '영암 기찬랜드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광주 서구

[더팩트ㅣ광주=김동언 기자] 광주 서구와 전남 영암군이 협력해 지역아동센터 아동 180명을 대상으로 11~12일 이틀간 영암 기찬랜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11일 서구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양 지자체가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한 이후 추진된 첫 공동사업이다. 단순한 행정 교류를 넘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이라는 공동 가치를 실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참가 아동들은 영암의 대표 여름 휴양지인 기찬랜드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곤충박물관을 방문해 다양한 곤충과 생태환경을 직접 관찰하며 배움과 즐거움을 동시에 만끽하는 시간을 갖는다.

서구는 도심을 벗어난 체험활동이 아이들에게 색다른 휴식과 뜻깊은 추억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지방정부 간 우호협약이 아이들을 위한 실질적인 결실로 이어져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연계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상생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