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도교육청, '2025 관계회복지원단 역량 강화 심화과정' 운영
공감·소통 바탕으로 학생 화해 지원해 학교폭력 줄여

11일 충남도교육청 '2025 관계회복지원단 역량 강화 심화과정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이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
11일 충남도교육청 '2025 관계회복지원단 역량 강화 심화과정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이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학생들의 갈등 관리와 화해를 원활하게 지원하기 위해 '2025 관계회복지원단 역량 강화 심화과정 배움자리'를 11~13일 공주 일원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배움자리는 도내 교원 관계회복지원단을 대상으로 총 20시간의 실습과정이 진행되며, 경미한 학교폭력 사안들에 대해 처벌 중심 대응에서 학생들의 관계 형성과 회복을 중시하는 교육적 풍토가 확립될 수 있도록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대화를 이끄는 교원 역량 강화에 초점을 뒀다.

주요 내용은 △관계 회복 대화모임 진행 실습 △회복적 질문 다루기와 경청 △문제행동에 대한 긴급 개입의 이해 △다양한 갈등 상황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 토의 등으로 구성됐다.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은 "관계회복지원단 교원들이 학생 간 갈등 상황을 교육적으로 해결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충남도교육청은 관계회복을 기반으로 따뜻한 학교문화 조성과 교육공동체의 자발적 성장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