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공주=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시가 오는 15일 개막하는 '제1회 공주야(夜)밤 맥주축제'를 앞두고 시청 대백제실에서 행사 부스 입점 대상자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
전란 이뤄진 이번 교육은 축제에 참여하는 부스 운영자들에게 행사 운영 시 반드시 숙지하고 지켜야 할 안전 수칙과 유의사항을 사전에 안내하고, 원활한 축제 운영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이날 교육을 통해 행사장 전반의 안전관리 방안, 판매 식품의 위생·품질 관리 요령, 부스 운영 절차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보건정책과 위생관리팀에서 참석해 여름철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한 식중독 등 식품 위생 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참가자들에게 철저한 위생 관리와 세심한 주의를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열리는 '공주야(夜)밤 맥주축제'가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부스 운영자 한 분 한 분이 책임감을 가지고 임해주시길 바란다"며 "이번 교육이 축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행사장 질서와 안전 수준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축제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국내외 인기 맥주와 함께 공주 특산물인 알밤을 활용한 지역 주류도 선보여 푸드트럭과 지역 음식점으로 구성된 먹거리 구역도 운영한다. 매일 저녁 열리는 K-팝 공연과 DJ 무대 등 즐길 거리로 관람객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