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포천시, e-스포츠 지역연고 프로팀 'FN 포천' 창단
발로란트, 배틀그라운드, 포켓몬 유나이트, e-드론 등
배틀그라운드팀, 6개월 만에 '2025 이스포츠 월드컵' 본선 진출


6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 포천시 연고 e-스포츠 프로팀 'FN 포천(FN POCHEON)' 창단식에 참석한 백영현 경기 포천시장(앞줄 왼쪽 6번째)와 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천시
6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 포천시 연고 e-스포츠 프로팀 'FN 포천(FN POCHEON)' 창단식에 참석한 백영현 경기 포천시장(앞줄 왼쪽 6번째)와 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천시

[더팩트ㅣ포천=양규원 기자] 경기 포천시가 6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연고 e-스포츠 프로팀 'FN 포천(FN POCHEON)' 창단식을 개최했다.

'FN 포천(FN POCHEON)'은 △발로란트 △배틀그라운드 △포켓몬 유나이트 △e-드론 등 4개 종목으로 구성해 활동 중이다.

시는 지난해 12월 미래엔이스포츠와 체결한 e-스포츠 육성 업무협약에 따라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청년 인재 양성과 지역 여가문화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운영을 맡은 미래엔이스포츠는 포천시 지역연고팀을 포함해 국내외 총 10개의 프로팀을 운영하고 있다. 선수 선발과 육성, 대회 개최 등 표준화된 프로팀 시스템을 보유한 전문 구단이다.

'FN 포천' 배틀그라운드팀은 창단 6개월 만에 사우디에서 열리는 '2025 이스포츠 월드컵' 본선에 진출했다. 대회는 오는 11일부터 18일까지 열리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김옥순 이사장은 "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세계적 수준의 팀을 창단하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전국 최초로 드론과 융합한 e-스포츠 분야도 적극 육성하고 지역 아마추어 및 프로 선수 육성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백영현 시장은 "‘FN 포천(FN POCHEON)’이 구단의 체계적인 지원 아래 창단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민들이 e-스포츠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며 국가 단위 대회 유치로 미래 인재 양성의 기반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4월 e-스포츠 및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위한 조례를 제정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오는 10월 개최하는 한탄강 국제 드론 페스타에서도 e-스포츠 대회 개최 등 시민 여가문화 다양화와 창의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