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의령군, 지류형 민생쿠폰 발급 '엄지척'…고객·상인 만족도 커
소비쿠폰 지류 발급률 42%

오태완 의령군수가 읍면장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오태완 의령군수가 읍면장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소비 쿠폰 수혜 누락이 발생하지 않도록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해 달라"고 했다. /의령군

[더팩트ㅣ의령=이경구 기자] 경남 의령군은 정부와 함께 추진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중 특히 '지류형 민생쿠폰' 발급이 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지류형(종이) 민생쿠폰' 발급률이 5일 기준으로 42%를 넘어 경남에서 두 번째로 높다. 소비쿠폰 총지급 대상 2만4659명 중 2만2353명으로 90%가 넘는 지급률을 보였다.

의령군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발급 시작 전부터 고령층이 많은 지역 주민이 지류형 상품권으로 받을 것을 예상하고 전체 지급액의 25%에 해당하는 14억 원 상당 지류형 상품권을 준비했다.

지류형 상품권은 전통시장이 가장 반기고 있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대부분이 고령층인데 이들에게는 카드와 모바일 방식이 익숙지 않다. 고정 점포가 있는 상인 말고는 노점 상인들은 카드 단말기가 없고, 있다 하더라도 카드 결제 수수료를 부담해 지류형을 반긴다.

마트, 편의점 등 유사 업종 없는 면 지역 소재 농협 하나로마트에 대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등록해 소비쿠폰을 사용하려고 일부러 의령읍 등으로 나가야 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의령군은 지난 6일 지류형 상품권 비중을 전체 지급액의 50% 이상 확대했다.

오태완 군수는 "읍·면사무소 직원들이 고령자, 취약계층, 장애인 등 집을 직접 방문해 소비 쿠폰 수혜 누락이 발생하지 않도록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해 달라"고 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