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용인=조수현 기자] 경기 용인시는 공식 캐릭터 '조아용' 3D 이모티콘을 용인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 27만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8일 시 공식 캐릭터인 '조아용'의 생일(저작권 등록일)을 기념해 마련됐다.
이번에 배포하는 이모티콘은 '조아용과 언제나 페스티벌'을 주제로 △춤을 추며 파티를 즐기는 축제 '조아용' △응원도구를 들고 응원하는 '조아용' △감동받은 '조아용' 등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으로 구성됐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앱 실행 후 검색 창에서 ‘용인시’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새 이모티콘은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배포된다. 이벤트 당일 용인시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사람이 27만 명을 넘게 되면 무작위로 선정해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이상일 용인시장은 "전국 여러 고장의 캐릭터들이 있지만 용인의 조아용은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의 특별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조아용의 매력이 담긴 이모티콘을 제작해 시민의 일상에 즐거움을 드리기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시는 지난해 1월 3D 조아용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를 진행해 시작 15분 만에 이모티콘 25만 건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호응을 얻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