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보령시, 상반기 일자리 창출 연간 목표 85% 달성 쾌거
5351개 일자리 창출…취·창업 박람회 등 선제적 조치 성과

보령시청 전경. / 보령시
보령시청 전경. /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가 2025년 상반기 5351개의 일자리를 창출해 연간 목표 6261개의 85%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보령시는 35개 일자리 사업을 동시에 추진하고 상반기부터 '취·창업박람회' 등 메가 이벤트를 선제적으로 개최해 구인·구직 수요를 한꺼번에 끌어올린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중장년 비율 증가와 초고령사회 대응을 위해 다양한 계층에 맞춤형 일자리와 창업 지원, 면접 동행 서비스, 찾아가는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등을 통해 분야별로 균형 있는 일자리를 창출한 결과로 분석했다.

노인일자리 분야에서는 올해 상반기에 연간 목표 대비 97%를 달성해 노인 소득 보전과 지역 돌봄 기능을 확보했다.

또한 신중년과 중장년의 인생 2막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신규 창업 및 기창업 지원에도 정성을 기울여 관외에서 보령으로의 전입을 통한 인구 증가는 물론 신규 인력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효과도 거뒀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상반기 성과는 부서 간 협업과 현장 중심 일자리 지원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하반기에도 맞춤형 직무훈련과 창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해 '일하고 창업하기 좋은 도시'라는 비전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