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여수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해외 참가국 유치·입장권 판매 '총력'
9개국 확정·21개국 협의 중…96억 원 사전 판매 목표

여수시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여수시
여수시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여수시

[더팩트ㅣ여수=김동언 기자] 전남 여수시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해외 참가국 유치와 입장권 사전 판매 전략을 점검했다고 1일 밝혔다.

여수시는 지난달 31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와 함께 박람회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해외 참가국 유치와 수익사업 대책을 논의하는 회의를 가졌다.

조직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까지 필리핀, 팔라우, 페루, 그리스, 동티모르, 프랑스 등 9개국의 박람회 참가가 확정됐으며 현재 태국, 미국, 스리랑카, 세이셸 등 21개국과 협의를 진행 중이다. 해외 참가국 유치가 순조롭게 이어지며 섬박람회의 국제적 위상이 점차 강화되고 있다.

이와 함께 입장권 판매를 비롯한 수익사업도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조직위는 그동안 새마을회, 주민자치협의회 등 지역 단체를 비롯해 교육기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등을 대상으로 입장권 판촉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오는 9월 'D-365 행사'를 기점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입장권 판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입장권 판매 목표액은 96억 원으로 이는 총사업비의 약 40%를 차지하는 핵심 재원"이라며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서는 사전 판매 전략이 중요한 만큼 더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전략을 마련해 전 시민과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세계 섬들의 문화와 가치, 지속가능한 발전 비전을 공유하는 글로벌 축제로 치러질 예정이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