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거제=이경구 기자] 경남 거제시 간부공무원들이 청렴 실천으로 조직문화를 이끈다
거제시는 31일 간부공무원이 솔선수범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실천 중심의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 76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과 청렴 서약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에 앞서 간부공무원들은 '부패 OUT! 갑질 OUT!'이라는 구호 아래 '오며 가며 인사해요', '말투는 부드럽게!', '업무분장은 공정하게!' 등 조직문화 개선 메시지가 담긴 피켓을 들고 청렴 캠페인을 벌였다.
이어 국·소장 이상 간부공무원들은 전체 간부공무원을 대표해 청렴서약서에 자필 서명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날 교육은 청렴연수원 청렴 전문 강사로도 활동 중인 민기식 부시장이 강사로 나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청렴한 판단과 태도에 대해 공감도 높은 강의를 진행하며 청렴 시책에 추진력을 더했다.
변광용 시장은 "간부공무원이 조직문화를 이끈다는 책임감을 갖고 행동으로 보여줄 때 청렴은 진정한 힘을 발휘한다"며 "이번 교육은 실력 있는 강사의 전문성과 실천 캠페인이 어우러져 청렴 정책에 의미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hcmedia@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