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함평군, MZ세대로 구성된 '제4기 혁신주니어보드' 출범
제4기 혁신주니어보드 발대식이 열리고 있다./함평군
제4기 혁신주니어보드 발대식이 열리고 있다./함평군

[더팩트ㅣ함평=김동언 기자] 전남 함평군이 지난 22일 창의적 행정문화 조성과 정책 발굴을 위한 '제4기 혁신주니어보드'를 출범시켰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4기를 맞은 '혁신주니어보드'는 근무 경력 7년 이내, 7급 이하 MZ세대(20~30대) 공직자로 구성된 실무 협의체로 젊은 세대의 참신한 시각과 문제 해결 역량을 행정에 반영하기 위한 기구다.

특히 지난 2022년 1기 출범 이후 △문제 해결 기반의 정책 아이디어 발굴 △세대 간 소통문화 확산 △성과 공유회 등 조직 문화 개선과 군정 정책 제안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군정 혁신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

발대식은 주니어보드 구성 보고와 임명장 수여, 이상익 함평군수 격려사와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팀별 첫 만남 시간을 마친 뒤 고창군으로 이동해 워크숍 일정을 이어갔다.

워크숍에서는 DISC 행동유형 검사를 바탕으로 한 소통 특강과 함께 문제 해결 기법 및 보고서 작성법 등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또 상하농원 스마트팜과 책마을 해리 등 선진지를 견학하며 지역에 접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색했다.

참가자들은 "업무에서 벗어나 동료들과 진솔한 소통을 하며 함께 군정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고민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함평군은 11월 군수와 간부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성과 공유회를 열고 주니어보드에서 제안된 정책이 실제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젊은 공직자들의 다양한 시각과 도전정신은 군정의 중요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학습의 기회를 통해 조직 내 혁신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