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전북은행, 2500만원 상당 '재난·재해 긴급구호키트' 전달
재난이재민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한 재난·재해 긴급구호키트 670세트 전달

전북은행이 재난이재민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해 재작한 긴급구호키트 670세트를 대한적집자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에 전달하고 있다. /전북은행
전북은행이 재난이재민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해 재작한 긴급구호키트 670세트를 대한적집자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에 전달하고 있다. /전북은행

[더팩트ㅣ전주=김종일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23일 대한적십자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와 함께 2500만 원 상당 '재난·재해 긴급구호키트'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된 긴급구호키드는 폭우와 태풍, 산불 등 각종 재난이 증가함에 따라 재난이재민의 정상적 생활 복귀 및 정신적 충격 회복을 도와 건강한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긴급구호키드는 즉석밥, 장조림캔, 참치캔, 미역국, 즉석카레·짜장 등 9종으로 구성된 비상식량세트 370박스와 아로마오일, 편백주머니, 찜질팩, 비타민 등 6종으로 구성된 마음힐링키트 300박스 두 종류로 나눠 제작됐다.

총 670명분의 긴급구호물품은 도내 재난·재해 발생 시 대한적십자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와 함께 지원이 시급한 이재민들에게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박성훈 전북은행 부행장은 "기후변화로 전례 없는 기록적인 폭우가 내리는 등 예측할 수 없는 자연 재난이 자주 발생함에 따라, 유비무환의 자세로 올해에도 긴급구호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은행으로서 지역사회 재난 상황에 즉각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