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수원=이승호 기자] 민선8기 경기도 공약사업인 ‘SNS 소통민원창구’로 답변한 댓글이 2000건을 넘어섰다.
도는 2022년 7월1일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누리소통망(SNS) 민원창구를 개설해 지난달 30일까지 1096일 동안 모두 2031건의 댓글형 답변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민원 유형별로 보면 교통 관련이 418건(20.6%)으로 가장 많았고, 문화·체육·관광 318건(15.7%), 소통·참여 166건(8.2%), 경제·일자리·민생 130건(6.4%), 복지·돌봄 130건(6.4%) 등의 순이었다.
키워드별로는 ‘더 경기패스’ 257건(12.6%), ‘경기투어패스’ 110건(5.4%), 기회기자단 58건(2.9%), 근로기준법 57건(2.8%), 맞손토크 42건(2.1%) 등 도민 체감도가 높은 정책 질의가 많았다.
SNS 소통민원창구가 단순한 응대를 넘어 정책의 오해를 풀고 도민 공감대와 정책 수용성을 확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도는 설명했다.
김원명 도 홍보기획관은 "도정 질문에 가장 빠르고 진정성 있게 응답하는 것이 정책 신뢰의 출발점"이라며 "SNS 소통민원창구로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공감과 참여를 이끄는 양방향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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