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3일 충남교육연수원(공주) 대강당에서 도내 학교장과 담당 부장교사, 교육지원청 담당과장, 팀장 등 1468명을 대상으로 '2025 학생맞춤통합지원 권역별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5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에 대한 관리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지도력 강화를 목적으로 이날 1권역(공주)을 시작으로 총 3개 권역에서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는 2022년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사업부서의 분절적 지원 체계를 탈피해 부서 간 연계·협력을 통한 학생중심 맞춤형 통합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지난 1월 '학생맞춤통합지원법'이 제정돼 내년 3월 모든 교육기관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있다.
이날 연수에는 △2025년 학생맞춤통합지원 구축방안 안내 △권역별 학생맞춤통합지원 전문 강사 특강 △학생맞춤통합지원 이끎학교 우수사례 공유 등 단위학교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기반과 소통과 협업의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관리자 지도력 향상에 중점을 맞춰 진행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은 복합적 문제를 지닌 학생이 늘어나는 교육 현실 속에서 모두가 배움과 성장을 동등하게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학교 문화 만들기의 핵심이다"며 "이를 위해 각급 학교와 기관 관리자의 지도력과 실천 의지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므로 이번 연수가 학생 중심 지원 체계의 실질적 구축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