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김태흠 충남도지사 "국가 헌신 반드시 보답할 것"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충남도지부 창립 제16주년 기념식 참석…숭고한 희생 감사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충남도지부 창립 제16주년 기념식'에서 참석해 감사를 표하고 있다. /충남도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충남도지부 창립 제16주년 기념식'에서 참석해 감사를 표하고 있다. /충남도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월남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 지사는 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충남도지부 창립 제16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대한민국 번영의 출발점에는 월남참전용사들의 헌신이 자리하고 있다"며 "'국가를 위한 헌신은 반드시 보답받아야 한다'는게 제 소신"이라고 강조했다.

민선8기 힘쎈충남은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기 위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40만 원 이상의 참전명예수당과 3만 명이 넘는 보훈가족들에게 15억 원가량의 생필품 할인을 지원하고 있다.

독립유공자 의료비 지원한도도 폐지해 명예로운 삶을 뒷받침하고 있다. 내포신도시 내 충남보훈관도 자랑스러운 애국의 역사를 기억하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공간으로 재단장 중이다.

도 단위 광역지자체 중 유일하게 국립묘지가 없는 만큼 국립호국원 유치를 위해 보훈부와 협의 중이다.

도는 참전명예수당 상향평준화 등 유공자 예우를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보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 지사는 "충남은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들었다는 사실을 잊지 않을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명예와 긍지가 길이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더욱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충남도지부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김 지사를 비롯해 송길운 지부장, 도내 15개 시군 회원, 관련 기관·단체장 등 9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