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심의수 당진시의원 "국민체력인증센터 유치로 당진시 체육 복지 강화" 제안
제120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심의수 당진시의원은 지난달 30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국민체력100인증센터의 당진 유치 필요성을 강력하게 제안했다. /당진시의회
심의수 당진시의원은 지난달 30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국민체력100인증센터의 당진 유치 필요성을 강력하게 제안했다. /당진시의회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심의수 충남 당진시의회 의원은 지난달 30일 제120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국민체력100인증센터의 당진 유치 필요성을 강력하게 제안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국가 수준의 체력 증진 프로그램이다. 생애주기별 체력 측정과 맞춤형 운동 처방, 공인 체력인증서 발급 등을 제공한다.

심의수 의원은 "최근 군 입대와 공무직, 경찰·해양경찰 등 공공기관 채용은 물론 당진화력 등 지역기업에서도 체력인증서를 요구하고 있다"며 "그러나 충남도 내 인증센터는 아산·천안·계룡 등 단 3곳에 불과해 당진 시민들이 인증을 받기 위해 장시간 이동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심 의원은 "국민체력100인증기관은 단순한 체력 측정 시설이 아니며 유아부터 노년까지 지역의 의료·체육 인프라와 연계해 통합적인 건강 증진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구 17만을 넘는 북부권 거점도시 당진은 산업단지와 고용 수요가 많은 만큼 체력인증센터를 유치하는 것은 전략적 투자"라고 강조했다.

심의수 의원은 마지막으로 당진시 관련 부서에 대해 "국민체력100 인증기관 유치를 조속히 검토·추진해 줄 것"을 촉구하며 "당진 시민 모두가 체력을 통해 더 건강한 삶을 누리고 당진시가 체육 복지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