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aT, '제7기 국민참여혁신단' 발대식 개최…국민 소통 강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세대 참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본사 전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본사 전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달 30일 '제7기 국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개최하며 국민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국민참여혁신단은 2019년 출범 이후 올해로 7년째 운영 중인 aT의 대표적인 국민 소통 창구다. 국민의 시각에서 경영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방향을 제시하고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해 대국민 서비스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총 40명으로 구성된 이번 혁신단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해 우수 활동단원 15명을 '선임 국민참여혁신단'으로 위촉해 혁신단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혁신단은 앞으로 1년간 △기후 위기 대응 신품종 배추 활용 김치 품평회 등 사업 현장 의견 수렴 △aT 주관 대국민 행사 참여 △정책 아이디어 제안과 평가 등을 통해 수급·유통·수출·식품 등 주요 사업 전반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 서비스 혁신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홍문표 aT 사장은 "농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국민의 관점에서 제시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민참여혁신단과 함께 국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을 실현하고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