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금산군, 전통 마당극 '쪽빛황혼' 24일 무대 올려…8일부터 예매
금산군은 오는 24일 금산다락원 생명의집 대공연장에서 전통 마당극 '쪽빛황혼'을 무대에 올린다. /금산군
금산군은 오는 24일 금산다락원 생명의집 대공연장에서 전통 마당극 '쪽빛황혼'을 무대에 올린다. /금산군

[더팩트ㅣ금산=이정석 기자] 충남 금산군은 오는 24일 금산다락원 생명의집 대공연장에서 전통 마당극 '쪽빛황혼'을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대표 마당극패 '우금치'가 선보이며 가족, 세대,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겨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전하는 작품으로 전통예술의 멋과 현대적 메시지가 어우러진 무대로 기대를 모은다.

평생 자식을 위해 살아온 노부부가 가족과 세대 간의 소통 부재 속에서 겪는 갈등과 화해, 삶의 마무리를 전통 연희로 그려냈다.

굿, 풍물, 탈춤, 민요, 만담 등 다채로운 전통 공연예술이 어우러진 9개 마당으로 구성되며 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장면도 포함돼 무대와 객석이 함께 호흡하는 생생한 공연을 선사한다.

특히 고령화 사회 속에서 노년의 삶과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감동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어 세대 공감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예매는 금산다락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일정은 금산군민은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고 타지역 주민은 9일 오전 10시부터 참여할 수 있다.

'쪽빛황혼'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다락원 공연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