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서천군의회, 제331회 정례회 마무리
조례안 11건 의결·행감 시정 요구 72건

서천군의회가 제331회 제1차 정례회를 진행하고 있다. /서천군의회
서천군의회가 제331회 제1차 정례회를 진행하고 있다. /서천군의회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의회가 제331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하며 행정사무감사 조치요구서 채택과 조례안 심의 등 주요 안건을 처리했다.

서천군의회는 지난 16일부터 27일까지 12일간 정례회를 열고 27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이번 회기를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해 김아진 의원을 위원장, 한경석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임하고 ‘2024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2024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을 심의했다.

입법정책위원회 활동도 활발했다. 김아진 의원 외 4인이 발의한 서천군 산불방지 활동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해 장애인 최적관람석 설치·운영 조례안(홍성희 의원 외 3인), 중대재해 예방 및 관리 조례안(한경석 의원 외 3인),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안(이지혜 의원 외 3인) 등 4건의 의원 발의 조례안이 원안 가결됐다.

김기웅 서천군수가 제출한 안건 중에서는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보훈명예수당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특별교통수단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이 원안대로 의결됐다.

서천특화시장 공유재산 사용료 감면 동의안은 부동의 처리됐다.

서천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서류식 감사와 회의식 감사를 진행하고 26일에는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정책실명제 운영 개선, 맥문동 축제 문제점 개선, 공공공사의 부실 및 하자 대응 방안 마련, 양성평등기금 운용 내실화, 성인지예산 철저 이행 등 72건에 대해 시정 및 개선을 요구했다.

서천군의회 관계자는 "이번 정례회를 통해 지역 현안과 군정 운영에 대한 다양한 문제점들을 짚고 합리적 개선방안을 제시했다"며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투명한 행정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제331회 정례회에 대한 회의 내용과 영상은 서천군의회 인터넷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