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인천환경공단 가좌사업소가 시민들이 보다 쉽게 환경 인프라를 이해할 수 있는 하수처리공정, 분뇨처리공정, 굴포천 재이용처리공정을 소개하는 릴스(짧은 영상) 시리즈를 제작, 공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25일 인천환경공단에 따르면 릴스 시리즈는 △하수처리공정(1편) △분뇨처리공정(2편) △굴포천 재이용처리공정(3편) 등 총 3부작으로 제작됐으며, 각 공정이 실제로 어떻게 운영되는지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직관적이고 알기 쉽게 전달한다.
영상은 인천시민의 일상과 밀접한 처리공정의 핵심 내용을 시각적으로 풀어내며, 각 시설이 인천의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과 깨끗한 물 관리에 어떤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각 릴스 영상은 약 1분 내외의 짧은 분량으로 제작돼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시민들이 부담 없이 시청할 수 있다.
김성훈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은 "복잡하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환경기초시설 운영 과정을 짧고 이해하기 쉬운 영상 콘텐츠로 제작했다"며 "공단의 투명한 운영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시민 참여를 더욱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