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오는 9월 심곡도서관 내 개소 예정인 청년공간 '소사청정구역(가칭)' 공식 명칭을 29일까지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제안 명칭은 공간의 취지와 기능을 잘 담아내고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간결하고 창의적인 이름이면 된다.
공모는 부천시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큐알(QR)코드 또는 링크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1, 2차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우수상 2명을 선정한다. 당선자에게는 상장과 캐리커처가 수여된다. 선정 결과는 오는 8월 6일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부천시 별빛마루도서관 관계자는 "명칭 공모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청년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공간 '소사청정구역(가칭)'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억 원을 지원받아 심곡도서관 4층에 462㎡ 규모로 조성 중이다.
디지털인쇄소, 1인 오피스룸, 미디어창작실, 동아리실, 공유부엌, 오픈 스페이스 등 청년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다.
아울러 청년들의 취업·창업, 여가, 소통, 힐링이 모두 가능한 열린 공간으로, 청년과 지역 공동체를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할 예정이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