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주시교육청, 청춘학교 학습자 대상 '체험형 과학문해교육' 실시
댄스 로봇·과학실험쇼·천체투영관 별자리 해설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 제공

광주청춘한교 학생들이 국립광주과학관 빛고을탑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광주시교육청
광주청춘한교 학생들이 국립광주과학관 빛고을탑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광주시교육청

[더팩트ㅣ광주=김동언 기자] 광주시교육청 금호평생교육관은 24일 국립광주과학관에서 광주청춘학교 학습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체험형 과학문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금호평생교육관과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하나로 광주청춘학교 학습자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해소하고 다양한 과학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댄스 로봇 △과학실험쇼 △천체투영관 별자리 해설 등 다양한 과학 콘텐츠를 관람하고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습자는 "너무 신기하고 흥미로운 경험이었다"며 "과학 과목이 이해가 잘 안돼 힘들었는데 과학이 재미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느꼈다"고 말했다.

선계룡 금호평생교육관 관장은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지역 평생교육이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