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민주당 부산시당, 해수부·HMM 이전 실행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이재명 대통령 공약 이행과 해양수도 부산 도약 위한 논의 진행

24일 오전 부산시의회 2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해양수산부·HMM 이전 의미와 과제' 정책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민주당 부산시당
24일 오전 부산시의회 2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해양수산부·HMM 이전 의미와 과제' 정책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민주당 부산시당

[더팩트ㅣ부산=박호경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오륙도연구소는 해양수도 부산 범시민 추진회의와 공동으로 24일 오전 부산시의회 2층 중회의실에서 '해양수산부·HMM 이전 의미와 과제'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이재명 대통령의 공약인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과 HMM 본사 이전을 계기로 부산이 명실상부한 해양수도로 도약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김태만 국립한국해양대 교수를 좌장으로, 남기찬 전 부산항만공사 사장이 주제발표를 하고 오문범 부산YMCA 사무총장, 이현 민주당 부산진구을 지역위원장, 김상구 한국지방정부학회 회장, 김현 한국해사컨설팅 물류본부장 등 해양산업 전문가들이 토론에 참여했다.

남 전 사장은 "부산은 해운, 해양금융, 법률, 도시 매력도 등에서 1위 도시와 큰 격차를 보이지만 조선 기반 해양기술 분야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해수부와 HMM 본사 유치, 해양 관련 공공기관의 추가 이전, 해사전문법원 설립 등 기능적인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유동철 오륙도연구소장은 "이재명 대통령의 핵심 공약인 해양수산부와 HMM 이전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민주당 부산시당 차원에서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단순한 기관 이전을 넘어 부산이 명실상부한 해양수도로 발전하는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 실현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bsnew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