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예산군보건소, 정신건강 인식개선 예술제 '마음의 조각을 맞추다' 개최
내달 14일부터 3주간 예산군청 1층 전시관
재가 정신질환자 20명 작품 통해 정신건강 회복 메시지 전달


예산군 정신건강 인식개선 예술제 '마음의 조각을 맞추다' 홍보 포스터 / 예산군.
예산군 정신건강 인식개선 예술제 '마음의 조각을 맞추다' 홍보 포스터 / 예산군.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예산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내달 14일부터 오는 8월 1일까지 3주간 예산군청 1층 전시관에서 정신건강 인식개선 예술제 '마음의 조각을 맞추다·내 마음 속 이야기'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재가 정신질환자 20명이 약 4개월간 제작한 작품을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관람객에게 정신건강 회복의 가능성과 사회적 통합의 중요성을 전하기 위해 전시된다고 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설명했다.

작품은 예산언어심리발달센터 장혜정 센터장의 지도 아래 이루졌다.

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에 대한 오해와 편견은 여전히 존재하며 이는 치료와 회복을 어렵게 만드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정신질환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며 이번 전시에서는 적절한 치료와 지원을 통해 충분히 회복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정신건강 인식개선 예술제는 정신질환자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존중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된 자리"라며 "작품을 통해 그들의 내면을 이해하고 회복 여정을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