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 위(Wee) 센터는 21일 대학(원)생 멘토와 고등학생 멘티 등 28명을 대상으로 '드림 & Dream멘토링' 발대식 및 1차 집단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위(Wee) 센터는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드림 & Dream멘토링은 대학(원)생 멘토와 고등학생 멘티를 1대 1로 매칭·연계해 이뤄지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멘토와 멘티 간 신뢰를 바탕으로 사회·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해 멘티의 학교생활 적응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25학년도 드림 & Dream 멘토링 프로그램의 이번 발대식에서는 멘토와 멘티의 결연 결과가 발표돼 서로 첫인사를 나누고 친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집단활동은 체험과 놀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멘토와 멘티가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친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는 멘티에게 정서적인 지지를 제공하고 멘티는 학교생활에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창 시교육청 미래생활교육과장은 "2025학년도 드림 & Dream멘토링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시작돼 매우 기쁘고, 멘티 학생들이 사회적·정서적으로 성장해 학교생활에 더욱 잘 적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멘토와 멘티 모두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