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강진군, '공무직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AI·힐링·소통에 집중
강진군이 공무직 실무역량 및 소통 강화 워크숍을 실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강진군
강진군이 공무직 실무역량 및 소통 강화 워크숍을 실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강진군

[더팩트ㅣ강진=김동언 기자] 전남 강진군은 올해 두 차례에 걸쳐 '공무직 실무역량 및 소통 강화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군 산하 공무직 직원들이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조직 내 소통과 협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1기 워크숍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경남 거제 일원에서 진행됐다. 2기는 오는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전북 전주 한옥마을 일원에서 진행된다. 참여인원은 각각 20명, 모두 40명이다.

워크숍은 △생성형 AI의 이해 및 실무 적용 교육 △스트레스 완화와 명상 중심의 힐링 프로그램 △지역의 특색을 살린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1기는 외도 보타니아 문화탐방을 통해 자연 속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고 2기는 전주 한옥마을에서 전통문화 체험과 골목길 투어를 통해 감성을 자극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진군 관계자는 "AI 교육은 물론, 자연과 문화, 사람 사이의 연결을 주제로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며 "조직의 기초를 이루는 공무직의 역량과 자긍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