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법동종합사회복지관, 주민 마음 돌보는 마음약국 캠페인
대전 대덕구 법2동에 소재한 법동종합사회복지관이 19일 정신건강 캠페인 ‘마음약국’을 진행했다. 복지관 관계자가 ‘스트레스가 풀리는 약(?)’을 처방하고 있다./법동종합사회복지관
대전 대덕구 법2동에 소재한 법동종합사회복지관이 19일 정신건강 캠페인 ‘마음약국’을 진행했다. 복지관 관계자가 ‘스트레스가 풀리는 약(?)’을 처방하고 있다./법동종합사회복지관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 법2동에 소재한 법동종합사회복지관이 19일 마음의 작은 신호를 놓치지 않기 위한 정신건강 캠페인 ‘마음약국’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사랑의 열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대덕구 정신건강 복지센터와 협력해 운영됐다.

‘마음약국’은 이름 그대로 우리 마음에 필요한 처방을 제공하는 캠페인으로 현장을 찾은 주민들은 스트레스, 우울, 불면, 외로움 등 다양한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자기진단을 받을 수 있었으며 검사 결과에 따라 개인별 맞춤 ‘마음약국 처방전 키트’를 제공 받았다.

이와 함께 정신건강 인식조사와 전문가와의 짧은 1:1 상담을 통해 자신의 심리 상태를 점검하고 마음을 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김모 주민은"평소에 마음이 힘들어도 어디서 도움을 받아야 할지 몰라 답답했는데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내 이야기를 들어주고 위로해주는 자리가 있어 큰 위안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성자 법동종합사회복지 관장은"작은 마음의 신호에도 귀 기울이고 정신건강을 돌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언제든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