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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K-푸드 통합과정 수료생 대상 '구매상담회' 개최
오아시스마켓 MD 초청 22개 기업과 맞춤형 상담 진행

aT가 오아시스마켓 MD초청 구매상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aT
aT가 오아시스마켓 MD초청 구매상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aT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 17일 오아시스마켓을 초청해 K-푸드 통합과정 교육생의 판로 확대를 위한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생 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오아시스마켓의 신선식품 및 가공식품 담당 MD 2명이 참여해 총 22개 기업과 1대 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K-푸드 통합과정'은 제조·유통·수출 기업 임원 대상 농식품산업 분야 심화 교육과정으로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총 28주간 운영된다.

교육 과정은 △ K-푸드 생산·유통·소비·수출 밸류체인 △ 스마트농업의 기업 적용 △ 상품화·패키징·디자인·브랜딩 등 해외 마케팅 △ AI·빅데이터·챗GPT를 활용한 고객 대응 등으로 구성돼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을 집중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상담에 활용된 농식품 샘플은 행사 종료 후 교육원이 위치한 수원시 권선구의 '수원시 오목천동 장애인 주간이용시설'에 기부됐다. 전달된 물품은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기운도 aT 유통이사는 "고금리·고물가 등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 MD 초청 상담회는 교육생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현장형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활동과 맞춤형 지원을 통해 교육원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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