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주역세권 2단계 도시개발사업 '청신호'…국토부 심의 통과
광주역세권 2단계 도시개발사업 위치도./광주시
광주역세권 2단계 도시개발사업 위치도./광주시

[더팩트ㅣ광주=조수현 기자] 경기 광주시가 추진 중인 광주역세권 2단계 도시개발사업에 청신호가 커졌다.

광주시는 이 사업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중앙토지수용위원회 공익성 심의를 통과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르면 연내 도시개발구역 지정이 이뤄지는 등 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시는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보상계획 수립, 실시계획 인가 등 후속 절차를 차질없이 진행한다는 구상이다.

광주역세권 2단계 도시개발사업은 경강선 경기광주역 일대 45만여㎡에 주거, 상업, 산업 기능이 융합된 복합자족도시를 조성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1단계 도시개발사업과 연계, 도시공간구조의 확장을 통해 ‘경안 생활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광주시의 미래를 여는 핵심 사업으로, 지역 균형 발전과 도시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실현할 중요한 계기"라며 "수년간 재산권 행사 제한 속에서도 인내해준 주민 여러분의 기다림에 보답하기 위해 서둘러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