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는 13일 엑스포타워 20층 D-유니콘 라운지에서 '대전 실증 플랫폼 성과확산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기업의 실증 기반 혁신 성장을 위한 협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 간담회는 대전 실증 플랫폼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실무협의체 및 실증코디네이터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실증도시 대전' 구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실무협의체 47개 기관 관계자와 실증코디네이터 34명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먼저 서울경제진흥원의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지원 정책과 민·관 연계를 통해 시장 진입에 성공한 기업들의 우수사례가 발표됐고, 이어 한국수자원공사의 'K-테스트베드' 추진 현황과 대전 실증 플랫폼과의 협력 방향이 소개돼 큰 관심을 모았다.
이어 대전 실증 플랫폼 활용 사례로, 중구청이 기업-실증자원 간 현장 협업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현장의 실증 경험과 정책적 지원이 어떻게 연결되고 있는지에 대한 생생한 실증 성공 사례를 선보였다.
간담회 후반에는 실무협의체와 실증코디네이터 간 자유토론과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돼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실증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실질적인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대전형 실증 플랫폼의 실질적 운영 성과를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협업 체계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 수요 중심의 실증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 기업이 기술을 검증하고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촘촘히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는 지역 내에 분산된 실증자원과 관련 사업을 통합 관리하고, 실증이 필요한 기업들이 쉽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대전형 실증 플랫폼을 운영 중이며, 실증코디네이터를 통해 기업 밀착 상담, 기술자문, 실증자원 매칭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